애플워치 3 vs 애플워치 6 vs 애플워치 SE 가격 및 차이 간단 비교분석

애플워치 시리즈가 다양하게 나와있는데, 어떤 차이점이 있으며 소비자입장에서 구입시 참고하실만한 사항들을 몇가지 간단하게 비교분석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3와 6 그리고 SE는 동일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기에, 얼핏보면 구별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분들이 애플워치6가 나온 이 시점에서도 애플워치3를 구매하곤 합니다.

과연 어떤차이가 있을까요?

애플워치 가격

애플 공식홈페이지 가격

애플워치3: 25만 9천원부터 시작
애플워치SE: 35만 9천원부터 시작
애플워치6: 53만 9천원부터 시작

가격적인 측면에서 보면 애플워치3의 판매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셀룰러버전은 애플워치SE부터 지원합니다.

애플워치 화면크기 차이

애플워치의 작은 화면들 비교
애플워치의 큰 화면들 비교

애플워치3와 6, SE는 디스플레이에서부터 차이가 나는데,애플워치3는 디스플레이가 사각형으로 각진 형태의 비교적 작은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워치SE와 6는 3보다 30%이상 큰 라운딩 처리가 된 훨씬 넓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어느쪽이 애플워치3일까요?

하지만, 이는 흰색계열의 화면을 사용시에 차이가 나는것이고, 배경이 검은색계통이면 구분하기가 어렵습니다.

검은배경의 워치페이스를 사용하면 애플워치3인지 6인지 SE인지 쉽게 구분하지 못할 것입니다.

애플워치 기능비교

방수등급

현재 판매중인 세 제품 모두 방수등급은 50m로, 손을 씻거나 설거지를 할때에도 그대로 착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의 공식적인 입장에 따르면 방수기능은 영구적이지 않으므로 시간이 지남에따라 기능저하가 있을수 있으므로 오래 사용하고싶다면 물속에 담그는 행동은 가급적 자제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애플워치6가 월등합니다.

애플워치3와 SE는 손목을 들어올려야만 화면이 켜지는 반면에 애플워치6는 항상 화면이 켜져있기 때문에 손목을 움직이지 않아도 화면을 볼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 외

카톡알림, 전화알림, 문자알림 등은 애플워치의 기본적인 기능이므로 다루지 않았습니다.

배터리는 모든 애플워치 제품이 3일을 넘기기 어렵기 때문에 글에서 다루지 않았습니다. ( 요즘은 배터리가 긴 스마트워치 제품군이 많아 애플워치의 배터리는 다소 아쉽긴합니다.)

색상, 시계크기는 주관적인 사항이므로 다루지 않았습니다.

심전도, 혈중산소, 심박수는 일반적인 상황에서 사용할 일이 드물어 다루지 않았습니다.

애플워치4,5는 왜 없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으실텐데요, 최신기종이 나오면서 단종이 되었습니다.

필자의 의견

디자인이 비슷하기때문에 가성비적인 측면에서 본다면 애플워치3를 구매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기능적인 측면은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화면이 큰 제품을 선호하고, 항시 켜져있는 제품을 원하시면 애플워치6를, 화면이 항상 켜져있지 않아도 된다면 애플워치SE를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애플워치 3 vs 애플워치 6 vs 애플워치 SE 가격 및 차이 간단 비교분석”에 대한 2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